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맛집 탐방

속초 마카오박 중앙시장 가면 꼭 들려야 할 곳

속초 마카오박 에그타르트 맛집 

엄마랑 지난주에 속초 여행을 다녀왔어요! 속초 맛집을 찾아보니까 대게랑 회가 많던데 둘 다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음식이라 패스하고, 좋아하는 음식 여러 가지를 골라서 먹을 수 있게 속초중앙시장으로 갔습니다. 그중 제일 기대가 됐던 건 마카오박의 에그타르트! 

 

사실 엄마는 에그타르트는 어디서든 먹어볼 수 있는데 여기까지 와서 이걸 굳이 사야겠냐고 하셨지만... 제가 에그타르트 좋아해서 맛집 찾아다니거든요ㅎㅎ 굴하지 않고 예약해서 샀습니다.

 

영업시간

문자로 받은 영업시간은 10:00-18:00지만 재료 소진시 마감하신다고 하네요.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은 정기휴무니 참고하세요.

 

마카오박 주소와 주차 팁

 

https://place.map.kakao.com/214745732

 

마카오박

강원 속초시 중앙로129번길 4 (중앙동 479-29)

place.map.kakao.com

중앙시장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는 시장 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마카오박 외에도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 많으니 시장 전체를 구경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예약 방법은?

마카오박은 예약 주문이 가능해요. 단 픽업 전 날만 가능!! 

후기를 읽어보니까 워낙 유명해서 웨이팅이 좀 있다고 해서 전 날 예약한 건데 픽업하고 나서 예약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현장 판매도 하지만 만들어 놓은 수량 다 판매하시면 가게 문 닫고 다시 나올 때쯤 여시더라고요. 그래서 꼭 예약 주문해놓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예약 방법은 가게로 전화를 하면 사장님이 번호로 예약 방법 문자를 보내주시는데 그 내용을 토대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에그타르트는 일반과 치즈 두 종류가 있고 6개가 한 박스입니다. 1개씩 구매도 가능해요. 에그타르트 외에 휘낭시에 구움 과자도 있는데 맛은 6가지네요. 

 

전 10시 오픈 시간에 맞춰서 픽업하기로 했는데 조금 일찍 도착했음에도 이미 앞에 몇 분 와 계셔서 줄 서서 제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이렇게 예약한 사람들도 픽업 시간 내 대기 순서대로 입장을 하니까 급하게 픽업하셔야 하는 분들은 꼭 픽업 시간보다 더 일찍 오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혹시 댁에서 드시거나 선물용으로 사 가시는 분들은 이동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예약 안내 문자에 적혀있었어요. 제가 산 당일에도 먹어보고 남아서 다음날에도 먹어봤는데 확실히 당일에 먹는 게 더 겉바속촉 식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더라고요. 

 

사장님이 결제하면서 안내사항 꼼꼼하게 말씀해주셨고 에그타르트도 서비스로 하나 더 받았습니다! 속초 여행 중 먹은 음식들 가운데 젤 맛있어서 기억에 많이 남네요:) 에그타르트 좋아하시는 분들 속초 방문하실 때 꼭 시간 내서 마카오박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