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라이프/일상 끄적

대전 둔산동 방탈출 룸즈에이 솔직후기

남자친구가 방탈출을 좋아해 한국에 있을땐 데이트 코스 열에 여덟은 방탈출일 정도로 방탈출 카페를 자주 간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둔산동 타임월드 부근 빽다방 건물에 위치한 룸즈에이라는 방탈출 카페다. 사실 코로나 때문에 지금 집 밖을 안 나가서 여기 다녀온지는 좀 됐다. 

 

원래 매번 가던 룸카페는 이제 테마를 다 해봐서 다른 곳을 찾았어야 했다. 

내가 룸즈에이를 선택한 이유는 킹스맨을 모티브로 한 "시크릿 에이전트" 라는 테마가 너무 끌렸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다른 곳보다 저렴했고, 네이버에서 쉽게 예약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우선 가격을 소개하자면 기본 요금은 사진과 같다.

현금으로 하면 더 싸기 때문에 현금을 들고가거나 계좌이체 하는걸 추천한다.

그리고 할인도 하고 있는데 첫번째, 학생할인이 있다. 초중고 학생할인이랑 대학생 할인이 각각 있기 때문에 학생증을 챙겨가는걸 추천한다.

네이버 예약하는 페이지에서 보면 N예약으로 하면 초중고, 대학생은 할인 혜택 있다고 하는데 금액은 위 사진 속 학생 할인과 같다. 즉, 예약 안하고 그냥 와도 학생들은 할인 받을 수 있다.

두번째는 매일 첫타임 인당 15000원으로 저렴하게 방탈출을 이용할 수 있다. 이건 학생 아니어도 가능하다.

나도 네이버에서 첫타임으로 예약하고 갔는데 남자친구랑 둘이해서 3만원으로 진짜 저렴하게 즐겼다. 가격적인 측면에선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둔산점에선 5개의 테마가 있었는데 내가 고른 시크릿 에이전트는 난이도 별 다섯개로 제일 높았다.

방탈출 하면서 한번도 탈출 못 한적 없었어서 자신있게 갔는데 시간 빠듯하게 탈출 성공했다.

굉장히 기대하고 갔는데 사실 개인적으로 난 이 테마는 조금 답답했다.

문제를 풀다가 막혀서 드는 그런 답답함이 아니라 방안에서 작동되어야 할 것들이 제대로 잘 안돼서 답답했다.

그때 그 상황을 얘기해보자면, 어떤 문제를 보고 풀었는데 반응이 없길래 내가 틀린가보다 했다. 사실 너무 내가 한게 너무 명확하게 정답이라 왜 안되지?하고 당황했지만 시간이 가니까 나중엔 그거 포기하고 다른거 풀고 있었는데 한참 뒤에 방 안에서 전화기가 울리더니 프론트에 있는 직원분이 그거 풀었냐고 물어봐서 어떻게 풀었는지 설명해줬다. 

내가 말한게 맞으니까 그쪽에서도 왜 안되지 하며 당황하셨고 그냥 다시 해보라 하셨다.

그래서 답은 맞다고 하니까 일단 다시 해봤는데 또 반응이 없는거다. 결국 몇번이나 다시 해보고 나서야 됐다.

시간은 시간대로 쓰고, 좀 허무했다. 자동적으로 작동되는 그런 것들이 잘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해보였다.

이런 부분 외엔 대체적으로 만족했다.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장점은 할인 이벤트가 있어 가격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만족스럽다. 예약이 쉽고 간편하다.

단점은 해당 방 안에서 자동적으로 작동되어야 할 것들이 제대로 되지 않아 이용하는데 답답함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