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 라이프/일상 끄적

트립닷컴 아시아나 중국행 항공권 취소 후기

코로나 때문에 개강이 무기한으로 연기되면서 16일날 중국으로 되돌아가는 항공권을 취소해야했다.

중국에서 돌아올때 그냥 아시아나에서 끊을까하다가 트립닷컴에서 저렴하게 짐 2개를 가져갈 수 있는

항공권이 있어 트립닷컴에서 끊었는데 취소할때 너무 번거로웠다. 

 

항공권 취소 완료 메일 - 개인정보는 가림

결과적으론  출발하기로 한 날짜 하루 전에 간신히 취소 완료 했다.

만약 그냥 아시아나 공식 사이트에서 발권을 했다면 사이트에서 바로 항공권 취소 신청이 가능했는데

난 트립닷컴을 통해 발권을 한거라 취소도 트립닷컴을 통해서만 가능했다.

 

더군다나 왕복권인데 한국으로 오는 항공권은 이미 사용해서

남은 항공권만 환불 요청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더 복잡했다.

 

2/4일에 항공사 별 취소 수수료 면제 조건을 확인한 후 트립닷컴 측에 전화를 했다.

상황을 들은 여직원이 아시아나 측에 취소 신청을 넣겠다 하시면서

왕복권 중에 이미 사용한 부분이 있어 환불 가능 금액이 얼마인지 계산을 한 뒤

이메일로 환불가능 금액을 알려주시기로 하셨다.

그리고 그걸 내가 이메일을 본 뒤 다시 전화를 해서 확인했다, 취소해달라고 말해야만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셨다.

 

그 이후 5일이 지나도 이메일이 안오길래 다시 전화를 했다.

하지만 오래 기다려도 전화를 받지 않았다. 

그 이후 며칠을 더 기다렸지만 이메일이 오지 않아 내가 그냥 트립닷컴 어플상에서 취소를 눌렀다.

 

그리고 14일에 어플을 확인해보니 아직도 취소 요청중이길래 다시 전화를 했다.

이때 16일날 떠나는 비행기라 그 전까지 취소 완료가 안되면 아예 환불을 못 받을까 걱정이 됐다.

14일엔 다행히 전화 연결이 됐는데 지금 취소 요청이 너무 많아 지연되고 있는 것일 뿐

신청은 제대로 들어갔다고 하셨다.

16일 이후에 취소가 되더라도 환불 요청을  한 날짜를 기준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환불을 못받을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말씀해주셨다.

 

그 다음날 바로 취소 완료 되었고 288,200원 중 일부인 111,704원을 환불받았다.

좀 번거로웠지만 결과적으로 해결이 되어 정말정말 다행ㅜㅜ